Home 커뮤니티

커뮤니티

커뮤니티
게시글 검색
말씀나눔 ★ 성공의 열쇠를 찾아라!
관리자 (tong) 조회수:55 추천수:0 125.143.145.195
2019-03-03 17:48:59

설교제목 : '성공의 열쇠를 찾아라'

 

 

5.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6.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7.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8. 두 마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로다 (야고보서 1:5~8)

 

 

--------------------------------------------------------------------------------  

우리는 자신의 삶과 가정에 큰 문제가 없을 때는, 자신이 누구인지를 망각한 채, 주인 노릇을 하며, 자신 있게 살아갑니다. 그리고, 그 주인 된 삶이 영원할 것이라는 착각에 빠져 살아갑니다. 그래서, 1)기도 하지도 않고, 2)하나님을 찾지도 않습니다. 그럴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런 자에게, 1)하나님을 찾고, 2)기도한다는 것은, 힘들 때나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인생은 그렇게, 1)만만한 것도, 2)쉬운 것도 아닙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자녀라면, 1)하나님을 무시하고, 2)자신이 주인으로 살아가는 자를 절대, 그대로 두지 않으십니다. 반드시, 그의 삶속에 고통과, 고난이라는, 주사를 놓아준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그의 삶에, 1)갑작스러운 고난과 2)어려움이 닥쳤을 때, 언젠가 들었던, 하나님의 말씀이 떠오릅니다. 믿음으로, 주님께 구하면, 반드시 응답해 주신다.”는 약속의 말씀입니다.

그때서야, 자신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임을 깨닫고, 하나님께 매달리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 말씀을 믿고, 1주일, 한 달, 6개월, 1년을 기다리며, 아무리 기도를 해도, 1)응답도 없고, 2)문제 해결의 기미도, 보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따라서,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에 의문을 갖기 시작합니다.

1)왜 응답이 없지? 2)응답되지 않는 이유가 도대체 뭐지? 이런 의문이 생긴 것은 바로, 1)마음이 요동한다는 것이며, 2)마음속에 의심이 찾아왔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솔직히 말해서, 우리가 1)의심하고, 2)마음이 요동치는 것은 당연하지 않나요? 이런 경험을 가진 분들이 많을 것이고, 지금도, 이런 마음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성경은 6절에서, “의심하지 말라고 합니다. 그런데, 어떻게 의심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성경을 자세히 보겠습니다. 1)“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 전혀 1%라도, 의심하지 말라는 뜻입니다. 2)“이런 자(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은 자” : 바다에 가보세요. 바닷물이 요동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요동하지 않고, 멈추어 있는 바다를 본 적이 있습니까? 3)“이런 자는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  1)의심하고, 2)요동하는 자는 응답이 없다는 극단적인 말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입니까1)의심하는 자가 문제입니까? 2)응답하지 않은 것이 문제입니까? 1)의심하는 것도 문제가 아니고, 2)응답하지 않은 것도 문제가 아니고, 바로, 응답이 더딘 것이 문제인 것입니다. 맞습니다하나님은 반드시, 응답하시는 분입니다.

그런데 왜, 6절에서,“1)의심하지 말라, 2)요동하지 말라고 하실까요? '5절'이 답입니다. 지혜가 부족하거든, 하나님께 구하라고 합니다. 여기서, 지혜란, 자족한 지식, 또는, 일반적 의미에서, 삶의 경험이 아니라, 완숙한 판단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구하고, 인내함으로 기다리는 것이 지혜라는 것입니다. 그 방법까지도 하나님께 구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1)판단할 수 있게 도와주겠고, 2)응답도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분명히 기억해야 할 것은, 하나님이 주시는 응답은 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때가 될 때까지, 1)참고, 2)기다리라는 것입니다. 그때까지, 1)견디고, 2)기다릴 수 있는 방법을 알면, 훨씬 견디기가 쉽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말씀을 통해서, 응답 받는 방법을 알려주시기를 원하시는 것입니다.

 

의심한다는 것은 시험에 빠졌다는 것입니다이때, 시험을 이기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구하라는 것입니다이것을 구하는 자에게 주시는 것이 '지혜'입니다.

응답을 받고자 할 때, 1)마음이 요동치고, 2)의심이 생기더라도그 순간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구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여러분, 의심하지 않아야 응답이 옵니다.

1. 지혜는 구하는 자에게만 주십니다. 그것도 후하게 주십니다. 2. 만일, 우리가 지혜를 구하지 않으면, 시험을 이겨낼 수 없게 되고, 두 마음이 나를 괴롭히게 됩니다. 3. 하나님을 의심하는 자는 절대로, 응답하시지 않습니다. 지혜는 시험을 이기는 능력입니다. 예수님께서도, 믿음이 없는 자들에게, 왜 의심하느냐고 자주 책망하셨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에게도, 이런, 의심, 갈등, 시험이 옵니다. 그러나, 시험은 '문제가 해결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일 뿐입니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지혜로운 행동과 방법이 더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의심과 갈등을 자기 방법으로, 해결하려는 것이 문제라는 것입니다.

자신을 돌아보시기 바랍니다1)시험이 오고, 2)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을 때, 나는 어떤 모습이었는가1)마음이 요동하고, 의심이 생길 때, 나는 사람들에게 어떤 모습을 보였는가? 2)시험에 갇혀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때, 나는 무엇을 했는가?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 문제 해결이 안 되느냐고 불만을 터뜨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걱정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반드시, 문제가 해결된다고 하십니다. ,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그 기간을 통과해야 합니다. 따라서, 내 방법으로는 안 되니, 지금, 방법을 주시려고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