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따뜻한 세상

따뜻한 세상

따뜻한 세상
게시글 검색
★'진정한 친구'가 "최고의 재(財)테크"
관리자 (tong) 조회수:658 추천수:1 58.127.117.163
2021-07-14 19:18:46







'진정한 친구'가 '최고의 재(財)테크'
'손정의'는 일본 교포 3세로서 세계 부자 3위를 달리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일본에서 컴퓨터의 황제였습니다. 그가 일본 야후 제팬을 인수한 후, 그의 주식 시세가 94%나 폭락했고, 그는 거의 파산하였습니다.

엄청난 어려움에 빠졌을 때, 그의 부인은 잘 나갔던 때의 부인 행세를 하지않고,
파출부를 자처했습니다.

그러면서도, 남편을 원망하지 않았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평소에 자주 연락하고, 특히, 그가 좋은 일, 축하할 일이 있을 때마다, 꽃다발을 보내주었던 사람들조차, 소식을 끊기 시작 하였습니다.
그가 밥을 사먹을 돈이 없어, 돈을 빌리기 위해, 카톡을 하고자 했으나, 모두 나가기(탈퇴)를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손정의 시대는 끝났다'라고 말하며 무시할 때...
그러나, 그를 기다려주고, 수신 거절을 하지 않았던 사람들이 그래도 400명이나 되었습니다.

그는 중국 '마윈의 알리바바'에 투자를 하여, 마침내, 재기에 성공했습니다. 일주일에 1조씩 불어나는 '인터넷 플랫폼'으로, 그의 자산이 엄청 불어났을 때, 자기를 기다려 준 사람들에게, 그는 10억엔(한화 약 100억원)씩을 주었습니다. 그 돈을 다 합치면, 한화로 4조원이 넘는 돈이었습니다. 
그는 이제 약 400명 이상, 더 알고 지내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막대한 부(富)는 모두 다 힘들 때 버텨준, 부인에게 관리하게 하고, 그는 매주 그의 부인에게 용돈을 타서 씁니다. 그는 자기를 믿고 기다려준 사람들에게 10억엔 보다 더한 가치를 느꼈고, 인생에서, 그리고, 사업에서, 우리의 인생여정에서, 제일 중요한 건, 역시, 사람이란 것을 깨달았다고 고백했습니다.

사람이 재산입니다.
지금은 '우(友)테크의 시대'입니다.
즉, 진정한 친구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인 것입니다. 단명(短命)하는 사람과 장수(長壽)하는 사람의 차이를 조사한 재미있는 연구가 있었습니다. 담배나 술은 수명과 무관하지는 않지만, 장수의 결정적인 요인은 아니었습니다. 일하는 스타일, 사회적 지위, 경제 상황... 그것도 결정적인 요인은 아니었습니다. 오랜 조사 끝에, 마침내, 밝혀낸 장수하는 사람들의 단 하나의 공통점은 놀랍게도 '친구의 수' 였다고 합니다.
즉, '친구의 수'가 적을수록 쉽게 병에 걸리고, 일찍 죽는 사람들이 많았다는 것입니다.
인생의 희로애락을 함께 나누는 친구들이 많고, 그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을수록, 스트레스가 줄며, 더 건강한 삶을 유지하였다는 것입니다.

▶친구란 무엇일까요?
친구란, '환경이 좋던 나쁘던, 늘 함께 있었으면 하는 사람'입니다.

1)친구란, 나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 저절로 상담하고 싶어지는 사람입니다. 2)친구란, 좋은 소식을 들으면, 제일 먼저 알리고 싶은 사람입니다. 3)친구란, 다른 사람에게 밝히고 싶지 않은 일도 애기하고 싶은 사람입니다. 4)친구란, 마음이 아프고 괴로울 때, 의지하고 싶은 사람입니다. 5)친구란, 쓰러져 있을 때, 곁에서 무릎 꿇어 일으켜 주는 사람입니다. 6)친구란, 슬플 때, 기대어서 울 수 있는 어깨를 가진 사람입니다. 7)친구란, 내가 울고 있을 때, 그의 얼굴에도 몇 가닥의 눈물이 보이는 사람입니다. 8)친구란, 내가 실수했다 하더라도 조금도 언짢은 표정을 짓지 않는 사람입니다. 9)친구란, 필요에 따라서 언제나 진실된 충고도 해주고, 위로도 해주는 사람입니다. 10)친구란, 나의 무거운 짐을 조금이라도 가볍게 들어 주는 사람입니다. 11)친구란, 갖고 있는 작은 물건이라도 즐겁게 나누어 쓸 수 있는 사람입니다. 12)친구란, 서로 계산하고, 재거나 비판하지 않고, 이기적이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저 말만 같이해도 마음이 좋아지는 사이입니다.

▶친구는 또래친구 만이 아닙니다. 가족도, 스승도, 선배도, 후배도, 누구나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나를 대신 할 수 있는 사람, 그 사람이 '진정한 친구'입니다. 우리 그런 친구가 됩시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우주만물 모두가 친구입니다. 영원까지, 우리의 친구가 될 수 있는 분은 사람이 아니라, 오직 한 분,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사람은 변할 수 있지만, 예수님은 내가 살아있을 때, 뿐만 아니라, 영원히 나와 함께 하시는 분이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하나님의 경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우리 인생에 '더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우리는 알게 되었습니다.
영원한 친구,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세요.
가까운 교회에 출석하여 도움받고, 소개 받으세요.

★말씀=성경=하나님=예수=성령=복음=천국=생명
=내가 살 길=진리=문제해결의 열쇠=구원★


예수님을 만나는 지름길로 안내하는,
"1박2일 성경읽기 국민운동" 본부
"통(通)바이블" www.TongBible.com












■통바이블 어플 '바로가기 아이콘' 설치하기■
스마트폰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래 모양)
'통바이블'을 검색 → 설치 → 실행하세요.



통바이블 어플에 설치된
"줄거리성경" '성경듣기'를 이용하세요.




"통바이블 사이트"에 들어가려면, 
"아래의 통바이블 로고"를 클릭하세요.
[통바이블 '책 구입' + '성경 듣기' 등]


통바이블 세트(5권) - 60,000원(택배비 무료)
서점 판매 않음.
직접판매(사이트 쇼핑몰+간편구입+전화문자)






'세미나 일정'이 정해지면, 공지합니다.
중공 우한(武漢)폐렴(코로나)이 방해 사탄!




'통(通)바이블' 저자/대표, 포토미션 대표
'천막비전교회' 담임 김경찬목사

댓글[0]

열기 닫기